카카오톡 생일 확인, 비공개 설정
본문 바로가기
민둘리의 이모저모/생활정보

카카오톡 생일 확인, 비공개 설정

by 민둘리 2022. 11. 16.
반응형

요즘은 따로 캘린더에 지인들 생일을 기입하지 않아도 카카오톡에 생일이 자동으로 뜨기 때문에 참 편리한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은 생일을 곧 앞두고 있는 사람들만 뜨기 때문에 다른 지인들의 생일은 언제인지 보려면 캘린더로 들어가야 합니다. 반대로 내 생일이 카카오톡에 뜨게 하기 싫은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생일 확인, 비공개 설정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비공개 설정 썸네일

 

 

카카오톡 생일 확인

 

1. 카카오톡 어플 실행 - 친구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2. 페이지 상단에 있는 생일인 친구를 확인합니다. 이때 생일인 친구란이 뜨지 않는다면 카카오톡 어플 업데이트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옆 목록에 선물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이동하여 다양한 선물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1카카오톡 생일 확인,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2

 

 

4. 캘린더로 친구 생일 알아보기

 

생일인 친구 목록에 뜨는 건 생일이 임박해 가까운 날짜에 생일인 사람만 뜨게 되어 있습니다. 외에도 친한 친구의 생일이 긴가민가해서 알고 싶거나 미리 생일 날짜를 알고 싶은 사람이 있을 때는 캘린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캘린더에는 매달 생일인 사람의 목록이 정리돼있어 한눈에 보기 쉽습니다.

 

캘린더는 생일 외에도 공휴일, 내 일정을 입력할 수 도 있어 편리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친구 중 생일 비공개를 설정한 친구가 있다면 캘린더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확인,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3카카오톡 생일 확인,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4

 

  • 우측 하단의 점 세 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 우측 가운 데칸의 캘린더를 클릭합니다
  • 달 별로 생일인 사람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루에 생일이 여러 명이라면 2명, 3명으로 뜨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친구의 생일이 언제인지 알고 싶어 캘린더에 들어가 봤지만 어디에도 볼 수 없던 경우 있으셨나요? 외에도 친구 생일이 카톡 목록에 뜨지 않아 친구 생일을 챙기지 못하고 지나가는 경우가 있어 당황스러운 적도 있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카톡 생일이 뜨지 않는 이유는 당사자가 본인의 생일을 노출하고 싶지 않아 카톡 설정에서 생일 안 뜸으로 바꿨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생일 축하받고 선물 주고받고 하는 게 부담스러워 아예 생일을 안 뜨게 바꿔버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하는 법 알아보겠습니다.

 

 

 

 

*** 내 생일을 다른 사람에게 비공개하는 방법

 

생일 알림은 내 프로필에 생일 아이콘을 표시하고, 친구 목록이나 생일을 활용한 톡 서비스를 통해 내 생일 소식을 내 친구들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이 생일 알림을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다른 사람에게 내 생일 알림이 뜨지 않게 됩니다.

 

카카오톡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1카카오톡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2카카오톡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3

 

  • 친구 목록 상단에 있는 내 프로필을 클릭합니다
  • 내 프로필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설정 톱니바퀴를 클릭해주세요
  • 프로필 관리 창이 뜨는데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생일 알림을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생일을 비공개로 돌리면 캘린더에서도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반대로 다시 생일 알림이 뜨게 하고 싶다면 비활성화였던 것을 노랗게 표시되게끔 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 다른 사람의 생일 목록 비공개하는 방법

 

반대로 내 카톡 목록에서 다른 사람의 생일 목록이 안 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일인 친구를 비활성화하면 더 이상 내 친구 목록에서 뜨지 않게 됩니다.

 

카카오톡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4카카오톡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5카카오톡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6

 

  • 우측 하단 점 세 개 더보기 칸에 들어간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 설정에서 위에서 세 번째 '친구'를 클릭해줍니다.
  • 친구 관리 창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친구 보기 설정 창의 '생일인 친구 보기'를 비활성화합니다.

 

 

이렇게 카카오톡을 통해 생일인 친구를 확인하는 방법, 비공개 설정하는 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내 생일이 다른 사람에게 노출되는 것이 꺼려지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 생일 비활성화 설정을 통해 안전하게 개인정보를 비공개하시길 바랍니다.

생일 목록은 캘린더를 이용한다면 한눈에 보기 쉬워 지인들의 생일을 활발하게 챙기시는 분들이라면 캘린더 기능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알아보기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설정함으로써 업무용으로 사용하거나 공적인 사람에게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나의 부캐 캐릭터를 다양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사생활 보호에도 도움되고 전문가용으

mmm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