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어플 요금 차이
본문 바로가기
민둘리의 이모저모/생활정보

카카오택시 어플 요금 차이

by 민둘리 2022. 10. 6.
반응형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해 목적지까지의 요금을 미리 알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택시는 일반, 벤티, 블랙, 블루, 모범 다양한 택시 종류에 따라 요금 차이가 측정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택시 어플을 이용해 목적지까지의 요금 차이와 결제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어플 & 앱 사용법

카카오택시 앱 이용하는 방법 1카카오택시 앱 이용하는 방법 2카카오택시 앱 이용하는 방법 3

 

카카오택시 어플로 지금 위치해 있는 출발지와 가려고 하는 도착지를 입력한 뒤 차 종류를 선택하면 예약 시스템을 통해 내 주변에 있는 카카오택시에게 자동으로 예약이 잡힙니다. 예약 후 택시가 나에게 오고 있는 위치도 실시간 지도상으로 볼 수 있으며 아직 도착하기 전이라면 취소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실시간으로 자신이 이용, 예약한 택시의 정보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지인들에게 택시 번호, 소요시간, 위치 등 카카오톡 어플 연동 기능을 통해 정보를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어플 앱 사용법]

  1. 카카오택시 어플 좌측 상단 택시 모양 클릭
  2. 현 위치를 직접 쳐서 적어도 되고 지도를 움직여 지정해줍니다.
  3. 도착지를 검색, 설정을 눌러줍니다
  4. 자신이 원하는 택시 차종을 선택 후 호출

 


 

카카오택시 요금 차이

카카오택시의 기본요금은 일반택시 기본요금 3,800원과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다만 블루택시, T벤티, 블랙택시, 모범택시 같은 추가적인 프리미엄 서비스가 덧붙여진 경우 요금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의 일반호출택시부터 차이가 나는 여러 다양한 택시의 요금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요금 알아보기1카카오택시 요금 알아보기2카카오택시 요금 알아보기3

 

[ 카카오택시 일반호출 택시 요금 ]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며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택시는 일반호출 택시인데요. 가장 저렴한 요금 덕에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이 택시는 개인택시 사업자가 운영하는 방식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택시 기본요금과 비슷하게 가격이 측정됩니다. 일반호출 택시는 탑승 전까지 무료로 취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택시 기본요금 측정 방식은 2km까지 3,800원 기본요금 / 이후로는 132m 당 100원이 추가되는 방식입니다.

 

* 위 사진상 나오지않는 '스마트 호출'이라는 호출 방식이 있는데 이는 피크타임, 예를 들어 밤 10시부터 새벽 1시까지 피크타임이라고 가정했을 때 잘 잡히지 않는 일반택시랑 비교했을 때 택시 호출 성공률이 높은 방식입니다. 이는 1,000원에서 많게는 2,000원까지 추가 금액을 내고 피크타임에 보다 빠르게 택시 호출이 가능합니다. 스마트 호출 1분 뒤 취소를 하게 되면 취소 수수료 2,000원이 발생합니다.

 

 

 

 

 

[ 카카오택시 블루 택시 요금 ]

 

블루 택시는 일반호출이나 스마트 호출로도 택시가 배정되지 않을 때 이용하는 택시로 블루 택시는 기사가 승차거부를 할 수 없기 때문에 100% 배차 성공률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 요금은 일반호출보다 2,000원-3,000원가량 비싸게 측정되고 있습니다.

 

블루택시 내부에는 3가지 타입의 핸드폰 충전기가 있으며 손소독제, 세스코 관리 등 쾌적하게 관리된 차량과 전문 교육을 받은 기사님이 정해진 근무복을 입고 계시며 신차로 드라이빙을 해주시는 특징이 있습니다.

 

 

 

 

 

[ 카카오택시 벤티 요금 ]

카카오택시 벤티 요금 알아보기 1카카오택시 벤티 요금 알아보기 2

카카오택시 벤티는 지금 당장 호출도 가능하지만 내가 원하는 날짜에 예약 호출도 가능한 차량입니다. 최대 인원 12까지도 가능한 널찍한 스타렉스, 카니발 같은 큰 차량이 배차되기 때문에 승차 인원이 4명 이상이거나 여유롭고 편안한 자리를 원한다면 벤티를 추천드립니다. 벤티 택시 중 세단 택시도 있으며, 택시의 갓등이 없습니다.

 

벤티의 기본 요금은 4,000원부터이며 배차 완료 1분 이후에 취소 시 취소 수수료 또한 4,000원이 부과되고 있습니다.

벤티 택시의 경우 이삿짐 같은 부피가 큰 물건들은 안전을 위해 탑승이 거부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20kg 이상의 짐, 부피가 큰 가전이나 전자제품, 이동 중에 파손 또는 차량에 손실 예상이 되는 물품들, 가로/세로/높이 35cm 이상의 짐은 기사 판단하에 승차를 거부할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취소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위 규격 외에 짐 적재가 가능한 경우 : 탑승 인원수에 맞는 여행용 캐리어, 골프가방, 골프채

 

 

 

 

 

[ 카카오택시 블랙 요금 ]

 

블랙 택시는 제네시스, 체어맨, 벤츠 같은 고급 차량 운전 시스템으로 보통 결혼식, 행사, 의전 차량 예약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블랙의 요금은 편도 예약, 시간 대절 예약에 따라 이용 요금이 상이합니다.

 

카카오택시 블랙의 기본요금은 8,000원부터이며 탑승 전 기사님께서 직접 문도 열어주신다고 하니 고급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택시의 경우 야간에는 할증이 붙는데 블랙의 경우 낮, 밤 가격 모두 할증 없이 동일하며 택시 내부는 쾌적하고 수준급 기사님이 운전해주시며 충전기, 소독제, 간식, 물까지 준비돼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택시 블랙의 기본 요금은 일반 택시의 4배까지도 부과될수 있으며 보통 가격은 예약으로 측정되기 때문에 이동하는 거리, 편도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영수증 발급

 

카카오택시 사용법, 영수증 발급

추운 날씨나 더운 날씨에 오들오들 떨며 혹은 땀 뻘뻘 흘리며 도로에서 손 흔들며 택시 잡으시는 분, 이젠 없으시죠? 실내에서 편하게 미리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의 요금까지 미리 조회해보고

mmmin.tistory.com

 

 

 

 

카카오택시(t) 핸드폰 분실 대처방법

 

카카오택시(t) 핸드폰 분실 대처방법

쉽게 핸드폰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찍고 비용까지 미리 알 수 있는 카카오택시. 편한만큼 자주 이용하게 되고 그만큼 택시에 핸드폰 같은 귀중품을 두고 내리는 일도 다반사인 것 같습니다. 저

mmm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