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사용법, 영수증 발급
본문 바로가기
민둘리의 이모저모/생활정보

카카오택시 사용법, 영수증 발급

by 민둘리 2022. 3. 5.
반응형

추운 날씨나 더운 날씨에 오들오들 떨며 혹은 땀 뻘뻘 흘리며 도로에서 손 흔들며 택시 잡으시는 분, 이젠 없으시죠? 실내에서 편하게 미리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의 요금까지 미리 조회해보고 예약까지 할 수 있는    ✔️  카카오택시(카카오T)의 사용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_카카오T 어플 설치, 카카오계정 연결하기

먼저 앱스토어(구글플레이)에서 ' 카카오T ' or ' 카카오택시 ' 라고 검색 후 어플을 설치해 줍니다.

순서대로 설치 진행 후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를 눌러 휴대폰 번호 인증을 끝내시면 간단하게 별도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계정 연동이 되며 이용이 가능합니다.

 

 

 

 

 

 두번째_출발지, 도착지 지정하기

어플 실행 후, 맨 첫번째 택시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현재 내가 있는 위치가 자동으로 세팅됩니다.

GPS가 완벽하지 않아 주소가 살짝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아래 출발지 부분을 클릭해 임의로 주소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화면을 직접 움직여 GPS핀의 위치를 내가 있는 장소를 정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으로 출발 위치를 지정해줍니다.

 

 

 

출발지를 정했다면 다음은 도착지를 정할 차례입니다. 출발지 아랫부분 도착지 검색 부분에 주소를 입력해주면 도착지까지의 거리와 몇 분이 걸리는지 예상 시간이 뜹니다.

 

 

 

 

 

세번째_택시 종류 선택하기

 

출발지와 도착지까지 정했다면 이젠 택시 종류를 고를 차례입니다. 블루, 모범, 블랙, 일반호출, 벤티 예약 총 5가지 종류의 카카오택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값이 저렴한 일반호출을 주로 이용하는 편인데 상황, 취향에 맞게 골라 호출하실 수가 있습니다.

 

  • 블랙 : 프리미엄 이동 서비스 (택시 표시가 없는 것이 특징)
  • 벤티 : 많은 인원이 이용 가능한 넓은 좌석의 택시 (서울, 경기권만 가능)
  • 모범 : 주변 모범택시 (주변에 없으면 잡히지 않음)
  • 블루 : 부르면 바로 배치되는 택시
  • 일반 : 주변 일반 택시

 

 

 

 

 

 네번째_결제 방법 선택, 카드 등록하기

위 결제방법 선택을 누르면 결제수단에 카드 추가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등록을 미리 해놓고 카카오택시를 이용하면 내릴 때마다 카드를 꺼내 결제하지 않으셔도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여러 가지 카드 등록이 가능하며 옆으로 스크롤해서 그때마다 필요한 카드를 클릭하고 적용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맨 마지막은 직접결제란인데 쿠폰이나 포인트 할인은 받을 수 없고 택시에서 내릴 때 기사님께  직접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다섯번째_자동결제 영수증 발급

 

자동결제가 되어도 따로 영수증을 요청하면 받을 수 있지만, 받지 못하셨거나 나중에 첨부용으로 필요하게 됐을 때 필요한 카카오택시 영수증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카카오택시 첫 화면에서 우측 하단 내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이용 기록을 클릭해줍니다.

 

 

 

 

이용 기록을 클릭하면 최신순으로 카카오택시 이용한 내역이 뜹니다.

필요한 내역의 기록을 클릭하면 이용한 카카오택시의 운행정보 택시정보의 상세내역이 나옵니다.

아래 있는 저장하기를 클릭하면 앨범에 내역이 저장되어서 출력해서 영수증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의 자세한 사용방법과 함께 이용한 내역의 영수증 발급까지 알아봤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